-
드라마 원작 코미디 영화 '21 점프 스트리트' 줄거리 리뷰, 출연진카테고리 없음 2023. 2. 22. 16:44반응형
고등학생들이 개발한 신종 마약 조직을 잡기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을 해 수사하는 영화이다. 21 점프스트리트는 고등학교를 소재로 다룬이야기고, 이후에 대학교를 소재로 한 22 점프스트리트가 후속 시리즈로 개봉을 했다. 영화를 보면서 계속 웃음을 짓게 만드는 영화이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장면들이 나오긴 하는데 이런 장면들이 재미의 요소를 더해준 것 같다.
21 점프 스트리트 줄거리 및 리뷰 (결말포함)
주인공인 젠코와 슈미트는 고등학교 동창이다. 이 두 친구는 경찰대학에 들어와 처음 임무를 맡고 수행을 하던 중 미란다 법칙을 설명해야 하는데 엉뚱한 짓을 해 망치게 된다. 경찰서로 돌아온 젠코와 슈미트는 상사에게 혼이 나게 되며 한인교회로 위장한 함정 수사본부로 보내지게 된다. 이들이 간 함정수사본부에서는 사건이 하나 발생하게 되는데, 바로 약물 과다 복용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이 약물은 고등학교 내부에서 유통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젠코는 학교에서 잘 나가는 학생과 친해져 사건을 파헤치고 슈미트는 화학반 우등생으로 변장해 고등학교로 잠입수사를 하게 된다. 하지만 처음 시작부터 꼬이게 된다. 자신들의 위장 이름을 서로 기억하지 못하게 되면서 서로의 역할이 바뀌게 되었다. 화학을 하나도 모르는 젠코가 화학반으로 가게 되고 슈미트는 학교에서 잘 나가는 아이들이 모여있는 연극반에 들어가게 된다. 슈미트는 연극반에서 우연히 약물에 관련된 단서를 발견하고 문자를 보내자 편집실로 오라는 답변을 받게 된다. 젠코와 슈미트는 바로 편집실로 가게 되는데 약물을 판매하고 있는 학생을 보고 약물을 구입하고 나가려고 하는데 이 자리에서 먹지 않으면 나가라고 하자 젠코와 슈미트는 어쩔 수 없이 입에 넣고 바로 화장실로 뛰어갔다. 화장실로 가서 빨리 속을 비워내지만 몸속으로 이미 약성분이 들어가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슈미트는 약기운으로 연극반에 돌아와 엄청난 자신감으로 연기를 하면서 주인공역할을 맡게 된다. 젠코 역시 엄청난 능력을 보이면서 학교에서 유명인사가 된다. 슈미트의 상대역 여학생이 약을 판매하는 에릭과 가까운 사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젠코와 슈미트는 부모님을 여행 보내드리고 집에서 파티를 열게 된다. 젠코와 슈미트의 전략은 에릭의 핸드폰에 도청장치를 입력해 정보를 캐내는 것이었다. 하지만 역시낭 사건이 하나 발생하게 된다. 다른 학교에서 에릭을 찾아와 싸움이 일어나게 되었다. 젠코와 슈미트는 에릭을 공격하는 무리에서 에릭을 지켜내며 에릭에게 신뢰를 얻어낸다. 슈미트는 이 싸움 이후로 에릭과 좀 더 가까워지게 되면서 젠코가 은근 질투를 하게 된다. 결국 학교에서 싸우다가 퇴학을 당하고 수사본부에서도 쫓겨나게 된다. 에릭은 이 장면을 보고 더욱 믿음이가 젠코와 슈미트에게 약을 유통하는 역할을 해달라고 제안을 하고 호텔로 오라고 했다. 젠코와 슈미트는 호텔로 갔는데 약물을 만들 사람은 바로 체육선생님이었던 것이었다. 체육선생님은 교사 월급으로는 생활이 어려워 이런 일을 벌이게 되었다고 한다. 총격전이 시작되고 슈미트의 활약으로 몰리도 구하고 체육선생님도 체포하면서 사건이 종결된다. 고등학교 사건을 마무리하고 다음미션은 대학으로 잠복을 알리며 영화가 끝이 난다.
영화의 원작인 드라마는 어떤 프로그램일까?
영화 21 점프 스트리트의 원작은 드라마이다. 1987년부터 1991년까지 미국 Fox 방송채널에서 방영된 드라마이다. 5개의 시리즈로 제작이 되었으며 드라마 한편당 45분~48분 정도의 시간으로 방영되었다. 주 내용은 미국의 10대 범죄 사건을 수사하는 내용으로 10대로 구성된 수사단들이 수사를 하는 이야기이다. 주요 출연진은 조니 뎁, 더스틴 응유엔, 스티븐 윌리암스, 살 젠코, 피터 드루이스, 리처드 그리에코, 미쉘 디루이스, 제이다 핀켓 스미스이다.
21 점프 스트리트 출연진 정보
21 점프 스트리트의 주연을 맡은 두 배우는 '조나 힐'과 '채닝 테이텀' 이다. 두 배우먼저 알아보자면 슈미트 역을 맡은 조나 힐은 1983년생이며 주로 코미디 영화에 많이 출연을 했다. 조나 힐은 영화배우이면서 영화감독인데, 21 점프 스트리트에서는 각본과 기획도 함께 하면서 주연을 맡게 되었다. 조나 힐의 주연으로 출연한 주요 영화에는 <드래곤 길들이기>, <컴 백 록스타>, <더 시터>, <왓치>, <더 올프 오브 월 스트리트>, <워 독>, <헤이, 시저!>, <돈 룩 업>, <유 피플>, <22 점프 스트리트> 등 많은 작품에 출연을 했다. 몇몇 작품에서는 각본까지 같이 작업을 하였으며 다양한 재능이 있는 배우이다. 젠코 역을 맡은 채닝 테이텀은 1980년에 태어났으며 영화배우이면서 영화제작프로듀서이다. 채닝 테이텀 배우가 주연으로 맡은 영화는 <쉬즈 더 맨>, <스텝 업2>, <서약>, <헤이와이어>, <매직 마이크>, <지.아이.조2>, <돈 존>, <레고 무비>, <22 점프 스트리트>, <폭스캐처>, <헤일, 시저!>, <로스트 시티> 등 총 44편의 영화에 출연을 하였다. 두 명의 주연 배우 외에 영화를 풍성하게 만들어준 조연배우로는 에릭역의 '데이브 프랭코', 몰리역의 '브리 라슨', 윌터스 역의 '롭 리글', 캡틴 딕슨 역의 '아이스 큐브', 도밍고 역의 '드레이 데이비스', 빌리엄 윌링험 역의 '조니 시몬스', 리사 역의 '린지 브로드' 등 많은 조연배우가 함께 하였다.
반응형